메뉴 건너뛰기

도멘 라삐뜨 소비뇽 블랑과 함께 즐긴 태종대 조개구이


D7K_3766.JPG


D7K_3767.JPG


D7K_3768.JPG


폭염이 너무하다 싶을 만큼 지속되던 날....오랫만에 반가운 비 예보를 보고선 우중출사와 출사 후 맛집 탐방을 계획했답니다. 예정처럼 이쁘게 비가 내리던 날! 새벽부터 안개 자욱한 태종사의 수국을 촬영하고서는 허기짐도 기분좋게 태종대 자갈 마당의 조개구이집으로 향해 봅니다.


부산 조개구이집은 태종대와 청사포가 양대 산맥일껍니다^^ 아주 오래전 부터 바다뷰와 더불어 조개구이맛집으로 유명했던 태종대 자갈마당! 오랫만에 방문 해 보니....위치도 , 분위기도 꽤 바꼈네요.


자갈마당이라는 네이밍처럼 예전에는 자갈밭 위에 포장마차들이 자리하고 있었는데...최근에 큰 태풍에 포장마차촌이 휩쓸려가고 위험했던 사태가 발생하여 , 태풍에 보다 안전한 장소로 옮겨졌다하네요.


예전에 방문 했을 때에 해 질 즈음 자갈마당위에서 바로 보여지는 바다뷰가 너무 아름다웠는데.....장소 이전이 이제는 볼 수없는 그 장면들이 개인적으로는 꽤 아쉽긴 합니다. 여튼 각 번호가 붙여진 포장마차 촌에서 식신로드가 방문한 4번 사랑방에서 조개구이를 즐겨 볼까 합니다.


DSC07854.JPG


조개구이라는 메뉴를 정하고 나니 요즘 즐겨 마시는 가스쿤 와인이 떠 오르더군요.


해운대나, 광안리 바다의 분위기와는 또 다른 느낌의 태종대! 출사 후의 소예와 허기짐을  한적한 바다를 마주하며 맛난 와인과 함께 한모금씩 하면 좋겠다 싶어서 도멘 라삐뜨 소비뇽 블랑을 챙겨 가져갔답니다.


D7K_3769.JPG


DSC07824.JPG


DSC07825.JPG


DSC07822.JPG


오픈 시간에 맞춰 갔던 지라 자연스레 첫 손님이 되었네요! 저희가 방문한 사랑방 이라는 포장마차 안은 꽤 넓고 아늑하며 깔끔하군요!식신로드, 맛있는 녀석들 등에 소개 된 맛집의 조개구이는 어떤 맛일런지....기대감을 안고 좋은 바다가 보이는 자리에 앉아 봅니다. 주인 아주머니에게 가져 온 와인이랑 함께 먹어도 괜찮겠냐고 여쭤보니...맛있게 먹는게 제일 좋은거아니냐며 기분좋은 웃음을 날려주시네요. 


와인의 온도에 대해 걱정하니 흔쾌히 자기네 술장고에 넣고 알아서 마시라고 까지 해 주시니 넘 고맙고 기분도 무척 좋더라구요. 바닷가의 분위기도 와인 마시기에 너무 좋았는데...찾아간 식당안에서 이런 인심좋음을 마주하니...매장 이미지에는 이미 후한 점수를 드리고픕니다!


DSC07831.JPG



DSC07826.JPG


조개구이외에 해물모듬, 장어구이등의 메뉴가 있어요! 그래서인지 매장입구에 준비되어진 어패류들, 수족관안의 각종 해산물들은 직접보며 그 싱싱함을 확인할수 있더군요.


DSC07835.JPG


DSC07840.JPG


조개구이가 셋팅되기 전에 먼저 나오는 홍합탕! 한 솥에 거하게 끓여서인지 육수가 뽀얗군요.칼칼한 맛을 더해 줄 청양고추까지 더해서 양은 냄비에 담겨져 세팅되어져 나옵니다. 뜨끈한 국물을 몇 술 떠 넣으니 허기진 식도로 뜨끈함이 함께 흐르네요.


DSC07841.JPG


드디어 셋팅되어져 나오는 조개구이! 조개꽃이 활짝 폈습니다 라는 표현이 절로 나오는 비쥬얼이죠!


DSC07846.JPG


키 조개에 모시조개 까지!!! 푸짐하게 올려진 치즈비쥬얼을 보니 아! 진짜 배 고픔이 밀려오더군요! 어여 구워 보겠습니다!


DSC07866.JPG


조개가 구워지는 동안 술장고에서 적절히 차가워진 와인을 꺼냅니다.


먼저 식전주로 목 부터 달래 줘야겠어요.도멘 라삐드 소비뇽 블랑은 신선한 산도로 식전주로도  좋은 와인이니까요! 해산물과도  아주 좋은 궁합의 와인여서 오늘의 메뉴와는 더 할 나위 없이 좋은 와인이죠^^ 부담없는 가격이 매력적인 와인이기도 하구요,  레이블등의 전체적인 이미지가 이런 야외에서 즐기기에 넘 좋은 와인이어서 챙겨왔던 와인이어요!


연한 볏짚 컬러감이  상큼한 생동감을 주는 듯 하죠? 구즈베리와 같은  트로피컬 향기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 신선한 풀내음,꽃 향기가 화려하게 피어 있는 신선한 느낌의 소비뇽 블랑 향기가 납니다. 전체적으로 품종의 특징이 잘 살아 있는 향기의 와인여요! 화사하고 신선한 아로마가 야외에서 더 그 존재감을 발하는 듯하네요.


DSC07868.JPG


태종대 사랑방만의 특징인 카레조개구이! 칠리소스 조개구이, 치즈조개구이! 3종의 조개구이 컬러감이 식욕을 돋구죠?!

DSC07871.JPG


글루미한 태종대 바다를 배경으로 도멘 라삐뜨 소비뇽 블랑의 인증샷을 남기고! 본격적으로 미식타임을 가져보겠어요~


DSC07878.JPG


개인적으로 조개구이를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허기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너무 맛있더군요! 처음 맛 본 카레소스 조개구이는 완전 제 취향저격의 요리!


해산물 자체가 워낙 신선해서 더 맛있기도 하고 함께한 라삐뜨 소비뇽 블랑의 새콤한 듯  신선하게 다가오는 산도가 입맛을  돋궈서 미감이 더 왕서해졌나봐요.

어느 요리와도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밸런스감 좋은 와인여서 다양하게 요리되는 조개구이를 하나, 하나와도 맛있게 즐겼어요.


DSC07880.JPG


DSC07887.JPG


DSC07892.JPG


제가 너무 좋아하는 키 조개의 관자는 칠리소스와 어우러져 매콤달콤한 맛으로 부드럽지만 탄력있는 식감으로 입을 즐겁게 해주네요! 치즈를 듬뿍얹은  관자는 이모님이 즉석에서 까르보나라 스타일로 요리를 해 주시는 ! 조리스킬만큼이나 놀라운 맛이었어요.


매콤한 관자요리 먹다가, 크리미한 관자요리 먹고는 라삐뜨 소비뇽 블랑으로 향기롭게 입안을 정리하고 , 다시금 또 손길이 가서 무한  반복될 거산 같은 미식타임입니다.


DSC07908.JPG


와인이 반이나 남아서 아쉬비도 하고,조개구이맛의 만족감에 다른 메뉴들도 궁금하기도 해서...마무리로 조개 복음밥이랑, 해물라면을 시켰어요! 오늘 메뉴는 주당님들이 넘넘 애정하는 메뉴일듯요!


DSC07903.JPG


조개살이 듬뿍 듬뿍 들어간 매콤한 조개볶음밥에 관자와 까르보나라스타일의 관자볶음을 얹어 다양한 풍미의 조개를 즐겨봅니다!


그리고 역시나 한국인은 밥심!요렇게 밥을 먹으니 허기짐이 충족되는 듯 하네요..하하하.....


라삐뜨 소비뇽 블랑과 함께 하기에는 다소 강한 맛의 요리였지만...그래도 상큼한 산도로 해비함을 정리하며 입맛을 순환시켜주네요.


DSC07905.JPG


DSC07915.JPG


조개, 새우, 그리고 저는 알지 못하는 이런저런 해산물들! 사진으로도 충분히 느껴지는 시원한 해산물 육수의 라면입니다! 해장까지 완벽하게 맛있었어요!


DSC07909.JPG


DSC07864.JPG


오늘의 조개구이기사를 보신 누구에게든 조금은 더 특별하고 즐겁고 맛있는 느낌으로 다가오지 않을까...라는 당연한 듯한 자신감은 저의 개인적인 경험이기도 해서 입니다.


전 부터 술과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편이었는데....와인을 알고 부터는 이왕 즐기는 거 술과 음식과의 궁합과 시너지적인 미감에 눈을 뜬듯 합니다. 그리고 분위기적인 또 다른 미감에도 말이죠! 글루미한 바닷가에 소주 한잔도 어울리는 풍경이지만, 와인 한잔을 드리울때의 분위기는 또 다른 맛의 경험으로 다가 올 꺼여요.


오늘 함께한 와인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자면 레르 라삐뜨는 아르마냑인 브랜디와 함께 도멘 라삐뜨 시리즈의 와인과 르 쁘띠 가스쿤 시리즈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도멘 라삐뜨는 좀 더 지역 특색을 살린 고유품종으로 와인을 생산하며, 라벨뿐만 아니라 맛도 굉장히 세련된 느낌을 준답니다.

도멘 라삐뜨 소비뇽 블랑은 친근하며 발랄하게 다가오는 이미지의 와인이기에, 누구나 편하게 즐거운 장소에서 또 다른 분위기와 맛을 경험해 보시길 바래요^^


+

더센트 편집부

글,그림 HEYYUN










?
목록으로 돌아가기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59-13 2층 (주)이에스컴퍼니
대표전화 : 02-554-1468 / 팩스 : 02-539-1469
이메일 : info@the-scent.co.kr / 개인정보책임자 : 안재훈

CEO : 최태호
CREATIVE DIRECTOR : 정지윤
EXECUTIVE EDITOR : 박찬준
모든 저작권은 (주)이에스컴퍼니_더 센트에 있습니다.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